총장 인사말
Home > 발전기금 안내 > 총장 인사말
세상을 보다 아름다운 곳으로 만드는 변화의 원동력
연세대학교 18대 총장 김용학
인사말
연세대학교 발전기금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연세대학교는 우리나라 최초로 기독교정신에 입각한 근대 고등교육의 장을 열었습니다. 그리고 130여년이 흐른 지금 국내 최고의 사학으로 교육과 연구를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책무를 다하여 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사회변화, 과학기술과 정보통신의 급속한 발전으로 대학의 교육과 연구 환경이 송두리째 바뀌고 있는 이때에, 우리나라 고등교육 변화의 선도는 물론 세계 속의 대학으로 우뚝 서야 할 막중한 사명이 연세대학교에 있습니다.

이제 연세대학은 창립정신을 계승하는 가운데 창조적인 지식으로 국가와 미래를 선도하는 대학, 지식네트워크 사회를 선도하는 일에 도전하는 대학, 배움을 나누고 나눔을 통해서 배우는 대학으로 거듭나는 "미래 100년을 향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이 기부와 후원을 통해 연세에 베풀어 주시는 사랑은 연세가 ‘새로운 대학’으로 도약하는 데에 귀중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특히 산업화 시대의 대학 모델을 넘어서 네트워크 시대에 맞는 창조교육과 창의적인 연구를 뒷받침하는데 귀하게 쓰일 것입니다.

연세의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아낌없는 후의를 베풀어 주시는 여러분의 사랑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가정과 하시는 일 위에 하나님의 기쁨과 평안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연세대학교 18대 총장 김 용 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