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발전기금

기부 스토리
Home > 알림마당 > 기부 스토리
연세인과 세계인의 귀감이 되는 기부스토리를 모았습니다.
기부는 모두가 함께 행복해지는 바른 길입니다.
기부콘서트 '유니콘' 성료
등록일: 2019-11-06  |  조회수: 644

11월 1일(금)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청년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콘서트 ‘유니콘'이 6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기부콘서트 ‘유니콘’은 공연문화를 활용한 청년 스타트업 기금조성 및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유니콘’이라는 콘서트 이름은 전설 속의 동물 유니콘과 같이 기업가치 10억 달러 이상, 설립한지 10년 이하의 성공적인 스타트업 기업을 ‘유니콘(Unicorn)’이라 부르는 데서 기인하게 되었다.

 

이번 유니콘 콘서트에는 인기 한류 가수 아스트로(ASTRO), 잔나비(JANNABI), 빅톤(VICTON), 에일리(Ailee), 에이핑크(Apink)의 오하영 등이 무대에 올라 깊어가는 가을 밤을 뜨거운 열기로 물들였다.

이번 기부콘서트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스타트업 청년들에게 문화예술을 통한 단합과 충전의 장을 제공하고 청년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마중물 재원을 마련하는 차원에서 개최했다. 연세대 창업지원단, 서울창업카페, 서울창업허브센터, 청년창업플러스센터, 청년창업꿈터, 서대문구청 등을 통해 스타트업 기업 및 기관 종사자 1,000여명을 초청하여 스트레스를 풀며 함께 유니콘 기업을 그리어 보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콘서트 현장에는 ㈜인포그린, ㈜엠글리쉬, ㈜보타닉센스, ㈜리연바이오케미칼, ㈜에프에스에스, ㈜비바이노베이션, ㈜유니테니크홀딩스, ㈜이십사점오, 코드비전(주), 샐터스(주) 등의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홍보 부스를 설치, 관람객들에게 회사 및 제품을 홍보할 기회도 제공했다.

반기문 연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원장(前 유엔 사무총장), 신원철 서울시 의장,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그리고 장건화 중국 신화진 그룹 회장이 기부콘서트 ‘유니콘’ 응원 메시지를 보내주었다.

김용학 연세대학교 총장은 “연세대학교는 ‘연세 스타트업 스쿨’ 등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창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떨쳐버리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한국에서도 세계적인 유니콘 기업이 나올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최고의 창업선도대학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기부콘서트 유니콘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