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발전기금

기부 스토리
Home > 알림마당 > 기부 스토리
연세인과 세계인의 귀감이 되는 기부스토리를 모았습니다.
기부는 모두가 함께 행복해지는 바른 길입니다.
연세대학교 부산동문회 "2020 부산 동문회 정기총회 및 연세인의 밤" 개최
등록일: 2020-01-20  |  조회수: 143

 연세대학교 부산 동문회가 1월 17일, 19시, 부산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 볼룸에서 ‘2020 부산 동문회 정기총회 및 연세인의 밤’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정윤식 부산동문회장, 유병률 총동문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하였고 부산동문회 동문 100여명이 참석했다. 아울러, 이석영 회장(의예74)이 정윤식 회장에 이어 새로이 ‘부산동문회장’으로 선출되었다.

 11

정윤식 부산동문회장은 회장 인사를 통해 “부산동문회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해주신 모든 동문회 구성원들께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격려와 성원으로 무사히 임기를 마칠 수 있었다”고 이야기하면서 “신임 회장으로 취임하시는 이석용 후임 회장님께도 더 큰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유병률 총동문회 사무총장은 박삼구 총동문회 회장의 축사를 대독하며 “한 해 동안 모교와 지역발전을 위해 바쁘게 달려오신 동문회 구성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하면서 “새해에도 동문회 여러분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모교에 힘을 보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1

이 날, 대외협력팀에서는 기부단말기를 홍보하고 기부의 가치를 동문들과 나누기 위하여 행사장 내 기부단말기를 준비하였으며 정윤식 회장을 비롯한 많은 부산지회 동문들이 기부 단말기에 직접 참여하였다.

 2

2019년 5월 첫 선을 보인 기부단말기는 이 날 모금을 통하여 목표했던 1,000만원을 훨씬 상회하는 누적금액 2,000만을 돌파하게 되었다. 기부 단말기를 통해 모금된 소중한 기부금은 가정 형편이 어려워 점심을 못 먹는 학생들에게 식권을 지원하는 ‘연세 점심나눔’과 감수성이 풍부한 지도자 양성을 위해 공연 티켓을 지원하는 ‘문화 나눔’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터치연세 기부 단말기" 특집기사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