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발전기금

기부 스토리
Home > 알림마당 > 기부 스토리
연세인과 세계인의 귀감이 되는 기부스토리를 모았습니다.
기부는 모두가 함께 행복해지는 바른 길입니다.
동문 경조사 서비스 오픈
등록일: 2020-04-20  |  조회수: 374

우리 대학교가 동문의 경조사 소식을 함께 나누기 위하여 ‘동문 경조사 서비스’를 시행한다. ‘동문 경조사 서비스’는 동문이 직접 직계 가족이나 지인의 경조사(결혼, 부고, 영전, 개업 등)를 홈페이지나 동문회보에 등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연세대학교 동문이라면 누구나 ‘동문 경조사 서비스’ 홈페이지(https://ysfamily.yonsei.ac.kr)에서 이용할 수 있다. 경조사 일자, 시간, 장소 등을 입력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모교와 주변 동문에게 경조사 소식을 알릴 수 있다.

또한, 연세대학교 명의의 경조사 용품(근조기, 축하기, 화환, 쌀화환 등) 배송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주위에 대소사가 있는 경우 업체를 찾아 신청할 필요 없이 ‘동문 경조사 서비스’ 시스템에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배송부터 수거 단계까지 문자를 통하여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경조 용품 배송 서비스는 청탁금지법 등에 의거, 수익자 부담 원칙으로 제공된다.

경사 대상자에게는 자동으로 경사 축하 문자 메시지가 발송된다. 앞으로 더 많은 동문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와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 제공 서비스 안내 >

1) 경조사 소식을 발전기금 및 총동문회 홈페이지 공지, 동문회보 게재

2) 연세대학교 명의 경조 용품 배송 서비스 (단 청탁금지법 등에 의거 수익자 부담)

3) 경사 축하 메시지 발송 및 이벤트 진행

4) 쌀화환의 쌀(10kg)은 연세대로 기부하면 경조 대상자 명의로 가계곤란 학생 점심으로 지원

    => 쌀화환 배송 신청시 쌀화환(연세대 점심나눔 기부)를 선택하면 호환과 모형 쌀이 배송지에 배송되고 쌀은 연세대에 기부되어 학생식당에서 매입하고 식권으로 교환하여 교목실에 주면 교목실에서 가계곤란하여 점심 못 먹는 학생에게 지원하게 됩니다.

대외협력처는 이번 ‘동문 경조사 서비스 시스템’ 시행이 학교와 동문이 더욱더 가까워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동문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교와 동문이 상호 발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 동문 경조사 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위는 버튼으로 하여 클릭 시 https://ysfamily.yonsei.ac.kr 로 이동)

문의 : 연세대학교 대외협력팀, ☎02-2123-2248